메뉴버튼
서브비주얼
콘텐츠 영역
콘텐츠
내삶이 행복한 매력활력품격소통

자치와 자립, 자주의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광산구더불어락노인복지관은 “내 삶이 행복한 매력, 활력, 품격, 소통”의 복지관으로 거듭납니다.

서로 배우고, 생각하고, 창조하는 일에서 더불어 즐거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더불어樂노인복지관은 어른(선배시민)들의 마음을 닮아갑니다.

더불어樂노인복지관은 공간, 프로그램, 사람의 확장을 만들어 갑니다.
공간의 확장으로는 온라인(더불어락TV/SNS), 숲(운남근린공원),
마을복지관(100개의 마을)으로 활동공간을 넓혀 갑니다.

프로그램은 시민의 욕구에 부합하기 위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입니다.

광산선배시민네트워크, 인생이모작, 노인복지박람회, 청춘자서전, 광산형행복뉴딜정책과 연계, 상담과 사례관리의 전문화와 평생교육 등은 숲과 온라인을 통해 어르신과 시민들의 삶에 스며들 것입니다.

공간과 프로그램은 결국 사람을 통해 실현되며 사람의 성장과 즐거움을 뿌리로 하고 있습니다.

선배시민어르신들은 자주적이고 모범적인 선배로서 역할을 하며, 직원들은 목표와 과제에 집중하는 기강을 세우고, 더불어 힘찬 에너지인 기세를 통해 복지영역의 전문가, 실천가, 사상가이어야 합니다. 시민들의 지원과 지지가 없다면 지속가능한 복지는 없습니다. 시민들의 참여기회를 만드는 일도 필요한 과제입니다.

단 한사람도 소외되진 않는 더불어樂노인복지관이 오늘 복지현장의 첫 번째이자 마지막 과제입니다.

더 선명하게 더 뚜렷하게 실천하는 그래서 ‘복지의 기준이 되고 깃발’이 되는 더불어樂노인복지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2021.01

광산구더불어락 노인복지관 일동
인사말사진